source

NSMutable Array를 셔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?

nicesource 2023. 4. 9. 21:43
반응형

NSMutable Array를 셔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?

를 가지고 있는 경우NSMutableArray, 요소를 무작위로 섞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

(아래에 게재되어 있는 이 문제에 대한 저만의 답변이 있습니다만, 저는 코코아를 처음 접하는 사람입니다만,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.)


업데이트: @Mukesh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iOS 10+ 및 MacOS 10.12+에서는-[NSMutableArray shuffledArray]셔플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.자세한 것은, 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foundation/nsarray/1640855-shuffledarray?language=objc 를 참조해 주세요(단, 새로운 어레이가 작성됩니다).

NSMutable Array에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해결했습니다.

편집 : Ladd의 답변으로 불필요한 메서드를 삭제하였습니다.

편집: 변경됨(arc4random() % nElements)로.arc4random_uniform(nElements)Gregory Goltsov의 답변과 miho와 blahdiblah의 코멘트 덕분에

편집: Ron의 코멘트로 루프 개선

편집: Mahesh Agrawal의 코멘트 덕분에 어레이가 비어 있지 않은지 확인 추가

//  NSMutableArray_Shuffling.h

#if TARGET_OS_IPHONE
#import <UIKit/UIKit.h>
#else
#include <Cocoa/Cocoa.h>
#endif

// This category enhances NSMutableArray by providing
// methods to randomly shuffle the elements.
@interface NSMutableArray (Shuffling)
- (void)shuffle;
@end


//  NSMutableArray_Shuffling.m

#import "NSMutableArray_Shuffling.h"

@implementation NSMutableArray (Shuffling)

- (void)shuffle
{
    NSUInteger count = [self count];
    if (count <= 1) return;
    for (NSUInteger i = 0; i < count - 1; ++i) {
        NSInteger remainingCount = count - i;
        NSInteger exchangeIndex = i + arc4random_uniform((u_int32_t )remainingCount);
        [self exchangeObjectAtIndex:i withObjectAtIndex:exchangeIndex];
    }
}

@end

swap Object At는 필요 없습니다.인덱스 방식exchangeObjectAtIndex:withObjectAtIndex:가 이미 존재합니다.

아직 코멘트를 할 수 없기 때문에, 충분한 대응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저는 Kristopher Johnson의 프로젝트 구현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정했습니다(가능한 한 간결하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).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.arc4random_uniform()모듈로 편견을 없애기 때문입니다.

// NSMutableArray+Shuffling.h
#import <Foundation/Foundation.h>

/** This category enhances NSMutableArray by providing methods to randomly
 * shuffle the elements using the Fisher-Yates algorithm.
 */
@interface NSMutableArray (Shuffling)
- (void)shuffle;
@end

// NSMutableArray+Shuffling.m
#import "NSMutableArray+Shuffling.h"

@implementation NSMutableArray (Shuffling)

- (void)shuffle
{
    NSUInteger count = [self count];
    for (uint i = 0; i < count - 1; ++i)
    {
        // Select a random element between i and end of array to swap with.
        int nElements = count - i;
        int n = arc4random_uniform(nElements) + i;
        [self exchangeObjectAtIndex:i withObjectAtIndex:n];
    }
}

@end

Import의 경우GameplayKit, 이 있습니다.shuffledAPI:

https://developer.apple.com/reference/foundation/nsarray/1640855-shuffled

let shuffledArray = array.shuffled()

약간 개선되고 간결한 솔루션(상위 답변에 비해).

알고리즘은 동일하며 문헌에서는 "Fisher-Yates shuffle"로 설명되어 있습니다.

목표-C:

@implementation NSMutableArray (Shuffle)
// Fisher-Yates shuffle
- (void)shuffle
{
    for (NSUInteger i = self.count; i > 1; i--)
        [self exchangeObjectAtIndex:i - 1 withObjectAtIndex:arc4random_uniform((u_int32_t)i)];
}
@end

Swift 3.2 및 4.x의 경우:

extension Array {
    /// Fisher-Yates shuffle
    mutating func shuffle() {
        for i in stride(from: count - 1, to: 0, by: -1) {
            swapAt(i, Int(arc4random_uniform(UInt32(i + 1))))
        }
    }
}

Swift 3.0 및 3.1의 경우:

extension Array {
    /// Fisher-Yates shuffle
    mutating func shuffle() {
        for i in stride(from: count - 1, to: 0, by: -1) {
            let j = Int(arc4random_uniform(UInt32(i + 1)))
            (self[i], self[j]) = (self[j], self[i])
        }
    }
}

주의: Swift에서는 사용하여 iOS10에서 보다 간결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주의: 불안정한 셔플링 알고리즘(카운트가 1을 넘으면 모든 위치가 강제로 변경됨)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이것은 NSAray 또는 NSMutableArray를 섞는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입니다(개체 퍼즐은 NSMutableArray이며 퍼즐 개체를 포함합니다).배열의 초기 위치를 나타내는 퍼즐 객체 변수 인덱스에 추가했습니다.)

int randomSort(id obj1, id obj2, void *context ) {
        // returns random number -1 0 1
    return (random()%3 - 1);    
}

- (void)shuffle {
        // call custom sort function
    [puzzles sortUsingFunction:randomSort context:nil];

    // show in log how is our array sorted
        int i = 0;
    for (Puzzle * puzzle in puzzles) {
        NSLog(@" #%d has index %d", i, puzzle.index);
        i++;
    }
}

로그 출력:

 #0 has index #6
 #1 has index #3
 #2 has index #9
 #3 has index #15
 #4 has index #8
 #5 has index #0
 #6 has index #1
 #7 has index #4
 #8 has index #7
 #9 has index #12
 #10 has index #14
 #11 has index #16
 #12 has index #17
 #13 has index #10
 #14 has index #11
 #15 has index #13
 #16 has index #5
 #17 has index #2

obj1과 obj2를 비교하여 반환할 수 있는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NSOrderdedAscending = - 1
  • NSOrenderedSame = 0
  • NSOrderdowning = 1

iOS 10부터는 GameplayKit의 NSAra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다음은 Array in Swift 3의 도우미입니다.

import GameplayKit

extension Array {
    @available(iOS 10.0, macOS 10.12, tvOS 10.0, *)
    func shuffled() -> [Element] {
        return (self as NSArray).shuffled() as! [Element]
    }
    @available(iOS 10.0, macOS 10.12, tvOS 10.0, *)
    mutating func shuffle() {
        replaceSubrange(0..<count, with: shuffled())
    }
}

GitHub에는 SSToolKit이라고 하는 이 메서드가 포함되어 있는 좋은 인기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.파일 NSMutable Array+SSToolkitAdditions.h에는 shuffle 메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.이 중에는 유용한 것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.

이 도서관의 메인 페이지는 여기에 있습니다.

이것을 사용하면,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#import <SSCategories.h>
NSMutableArray *tableData = [NSMutableArray arrayWithArray:[temp shuffledArray]];

이 라이브러리에는 Pod도 있습니다(CocoPods 참조).

요소에 반복이 있는 경우.

예: 어레이:A A B B 또는 B B A A

유일한 해결책은 A B A B A 입니다.

sequenceSelectedNSMutable Array, obj obj.

- (void)shuffleSequenceSelected {
    [sequenceSelected shuffle];
    [self shuffleSequenceSelectedLoop];
}

- (void)shuffleSequenceSelectedLoop {
    NSUInteger count = sequenceSelected.count;
    for (NSUInteger i = 1; i < count-1; i++) {
        // Select a random element between i and end of array to swap with.
        NSInteger nElements = count - i;
        NSInteger n;
        if (i < count-2) { // i is between second  and second last element
            obj *A = [sequenceSelected objectAtIndex:i-1];
            obj *B = [sequenceSelected objectAtIndex:i];
            if (A == B) { // shuffle if current & previous same
                do {
                    n = arc4random_uniform(nElements) + i;
                    B = [sequenceSelected objectAtIndex:n];
                } while (A == B);
                [sequenceSelected exchangeObjectAtIndex:i withObjectAtIndex:n];
            }
        } else if (i == count-2) { // second last value to be shuffled with last value
            obj *A = [sequenceSelected objectAtIndex:i-1];// previous value
            obj *B = [sequenceSelected objectAtIndex:i]; // second last value
            obj *C = [sequenceSelected lastObject]; // last value
            if (A == B && B == C) {
                //reshufle
                sequenceSelected = [[[sequenceSelected reverseObjectEnumerator] allObjects] mutableCopy];
                [self shuffleSequenceSelectedLoop];
                return;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A == B) {
                if (B != C) {
                    [sequenceSelected exchangeObjectAtIndex:i withObjectAtIndex:count-1];
    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    // reshuffle
                    sequenceSelected = [[[sequenceSelected reverseObjectEnumerator] allObjects] mutableCopy];
                    [self shuffleSequenceSelectedLoop];
                    return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NSUInteger randomIndex = arc4random() % [theArray count];

Kristopher Johnson의 대답은 꽤 좋지만 완전히 무작위적인 것은 아니다.

2개의 요소로 구성된 배열을 지정하면 나머지 인덱스에서 랜덤 범위를 생성하기 때문에 이 함수는 항상 반전된 배열을 반환합니다. 더 정확하게 말하면shuffle()은 '하다, 하다, 하다'와 .

- (void)shuffle
{
   NSUInteger count = [self count];
   for (NSUInteger i = 0; i < count; ++i) {
       NSInteger exchangeIndex = arc4random_uniform(count);
       if (i != exchangeIndex) {
            [self exchangeObjectAtIndex:i withObjectAtIndex:exchangeIndex];
       }
   }
}

편집: 올바르지 않습니다.참고로 저는 이 글을 삭제하지 않았습니다.이 방법이 올바르지 않은 이유에 대한 설명을 참조하십시오.

간단한 코드:

- (NSArray *)shuffledArray:(NSArray *)array
{
    return [array sortedArrayUsingComparator:^NSComparisonResult(id obj1, id obj2) {
        if (arc4random() % 2) {
            return NSOrderedAscending;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return NSOrderedDescending;
        }
    }];
}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56648/whats-the-best-way-to-shuffle-an-nsmutablearray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