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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름 또는 유형별로 WPF 컨트롤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

nicesource 2023. 4. 9. 21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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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름 또는 유형별로 WPF 컨트롤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

WPF 제어 계층에서 특정 이름 또는 유형과 일치하는 제어를 검색해야 합니다.이거 어떻게 해?

위의 John Myczek 알고리즘과 Tri Q 알고리즘에서 사용되는 템플릿 형식을 결합하여 모든 부모에서 사용할 수 있는 findChild 알고리즘을 만들었습니다.트리를 아래로 재귀적으로 검색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.WPF 어플리케이션에서만 확인했습니다.오류가 발견되면 코멘트를 주시면 코드를 수정하겠습니다.

WPF Snoop은 시각적인 트리를 볼 때 유용한 도구입니다.테스트 중에 사용하거나 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작업을 확인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.

Tri Q의 알고리즘에 작은 오류가 있습니다.아이가 발견된 후 childrenCount가 1을 초과하고 다시 반복하면 적절하게 발견된 아이를 덮어쓸 수 있습니다.그래서 제가 추가했습니다.if (foundChild != null) break;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.

/// <summary>
/// Finds a Child of a given item in the visual tree. 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parent">A direct parent of the queried item.</param>
/// <typeparam name="T">The type of the queried item.</typeparam>
/// <param name="childName">x:Name or Name of child. </param>
/// <returns>The first parent item that matches the submitted type parameter. 
/// If not matching item can be found, 
/// a null parent is being returned.</returns>
public static T FindChild<T>(DependencyObject parent, string childName)
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{    
  // Confirm parent and childName are valid. 
  if (parent == null) return null;

  T foundChild = null;

  int childrenCount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for (int i = 0; i < childrenCount; i++)
  {
    var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    // If the child is not of the request child type child
    T childType = child as T;
    if (childType == null)
    {
      // recursively drill down the tree
      foundChild = FindChild<T>(child, childName);

      // If the child is found, break so we do not overwrite the found child. 
      if (foundChild != null) break;
    }
    else if (!string.IsNullOrEmpty(childName))
    {
      var frameworkElement = child as FrameworkElement;
      // If the child's name is set for search
      if (frameworkElement != null && frameworkElement.Name == childName)
      {
        // if the child's name is of the request name
        foundChild = (T)child;
        break;
      }
    }
    else
    {
      // child element found.
      foundChild = (T)child;
      break;
    }
  }

  return foundChild;
}

이렇게 불러주세요.

TextBox foundTextBox = 
   UIHelper.FindChild<TextBox>(Application.Current.MainWindow, "myTextBoxName");

: ★Application.Current.MainWindow는 임의의 부모창이 될 수 있습니다.

FrameworkElement를 사용하여 이름별로 요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.FindName(문자열).

지정:

<UserControl ...>
    <TextBlock x:Name="myTextBlock" />
</UserControl>

코드 배후에 있는 파일에는,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.

var myTextBlock = (TextBlock)this.FindName("myTextBlock");

물론 x:Name을 사용하여 정의되므로 생성된 필드를 참조하기만 하면 되지만 정적 필드가 아닌 동적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.

이 접근법은 지정된 항목이 여러 번 나타나는 템플릿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(템플릿 사용 시마다 한 번).

VisualTreeHelper를 사용하여 컨트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.다음은 VisualTreeHelper를 사용하여 지정된 유형의 부모 컨트롤을 찾는 방법입니다.VisualTreeHelper를 사용하여 다른 방법으로 컨트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.

public static class UIHelper
{
   /// <summary>
   /// Finds a parent of a given item on the visual tree.
   /// </summary>
   /// <typeparam name="T">The type of the queried item.</typeparam>
   /// <param name="child">A direct or indirect child of the queried item.</param>
   /// <returns>The first parent item that matches the submitted type parameter. 
   /// If not matching item can be found, a null reference is being returned.</returns>
   public static T FindVisualParent<T>(DependencyObject child)
  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{
      // get parent item
      DependencyObject parentObject = VisualTreeHelper.GetParent(child);

      // we’ve reached the end of the tree
      if (parentObject == null) return null;

      // check if the parent matches the type we’re looking for
      T parent = parentObject as T;
      if (parent != null)
      {
         return parent;
      }
      else
      {
         // use recursion to proceed with next level
         return FindVisualParent<T>(parentObject);
      }
   }
}

이렇게 불러주세요.

Window owner = UIHelper.FindVisualParent<Window>(myControl);

다른 모든 사람에게 반복하고 있을 뿐이지만 DependencyObject 클래스를 확장하기 위한 예쁜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.FindChild() 메서드를 사용하면 유형과 이름으로 아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.포함해서 사용하세요.

public static class UIChildFinder
{
    public static DependencyObject FindChild(this DependencyObject reference, string childName, Type childType)
    {
        DependencyObject foundChild = null;
        if (reference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int childrenCount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reference);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childrenCount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var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reference, i);
                // If the child is not of the request child type child
                if (child.GetType() != childType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// recursively drill down the tree
                    foundChild = FindChild(child, childName, childType);
                    if (foundChild != null)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 if (!string.IsNullOrEmpty(childName)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var frameworkElement = child as FrameworkElement;
                    // If the child's name is set for search
                    if (frameworkElement != null && frameworkElement.Name == childName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// if the child's name is of the request name
                        foundChild = child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// child element found.
                    foundChild = child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return foundChild;
    }
}

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.

특정 유형의 모든 컨트롤을 찾으려면 이 스니펫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public static IEnumerable<T> FindVisualChildren<T>(DependencyObject parent) 
     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 {
        int childrenCount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      for (int i = 0; i < childrenCount; i++)
        {
            var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
            var childType = child as T;
            if (childType != null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yield return (T)child;
            }

            foreach (var other in FindVisualChildren<T>(child)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yield return other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코드에 대한 내 확장자.

  • 유형별, 유형별 및 기준(예약)별로 한 개의 하위 항목을 찾기 위해 오버로드가 추가됨, 기준을 충족하는 유형의 하위 항목을 모두 찾습니다.
  • FindChildren 메서드는 DependencyObject 확장 메서드일 뿐만 아니라 반복 메서드입니다.
  • Find Children은 논리 서브트리도 처리합니다.블로그 포스트에 링크된 Josh Smith의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.

출처 : https://code.google.com/p/gishu-util/source/browse/ #git%2FWPF%2FUtilities

설명 블로그 투고 : http://madcoderspeak.blogspot.com/2010/04/wpf-find-child-control-of-specific-type.html

이렇게 하면 일부 요소가 해제됩니다. 보다 광범위한 컨트롤을 지원하려면 이렇게 확장해야 합니다.간단한 논의를 위해 여기를 참조하십시오.

 /// <summary>
 /// Helper methods for UI-related tasks.
 /// </summary>
 public static class UIHelper
 {
   /// <summary>
   /// Finds a parent of a given item on the visual tree.
   /// </summary>
   /// <typeparam name="T">The type of the queried item.</typeparam>
   /// <param name="child">A direct or indirect child of the
   /// queried item.</param>
   /// <returns>The first parent item that matches the submitted
   /// type parameter. If not matching item can be found, a null
   /// reference is being returned.</returns>
   public static T TryFindParent<T>(DependencyObject child)
  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{
     //get parent item
     DependencyObject parentObject = GetParentObject(child);

     //we've reached the end of the tree
     if (parentObject == null) return null;

     //check if the parent matches the type we're looking for
     T parent = parentObject as T;
     if (parent != null)
     {
       return parent;
     }
     else
     {
       //use recursion to proceed with next level
       return TryFindParent<T>(parentObject);
     }
   }

   /// <summary>
   /// This method is an alternative to WPF's
   /// <see cref="VisualTreeHelper.GetParent"/> method, which also
   /// supports content elements. Do note, that for content element,
   /// this method falls back to the logical tree of the element!
   /// </summary>
   /// <param name="child">The item to be processed.</param>
   /// <returns>The submitted item's parent, if available. Otherwise
   /// null.</returns>
   public static DependencyObject GetParentObject(DependencyObject child)
   {
     if (child == null) return null;
     ContentElement contentElement = child as ContentElement;

     if (contentElement != null)
     {
       DependencyObject parent = ContentOperations.GetParent(contentElement);
       if (parent != null) return parent;

       FrameworkContentElement fce = contentElement as FrameworkContentElement;
       return fce != null ? fce.Parent : null;
     }

     //if it's not a ContentElement, rely on VisualTreeHelper
     return VisualTreeHelper.GetParent(child);
   }
}

CrimsonX의 코드는 슈퍼클래스 타입에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편집했습니다.

public static T FindChild<T>(DependencyObject depObj, string childName)
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{
    // Confirm obj is valid. 
    if (depObj == null) return null;

    // success case
    if (depObj is T && ((FrameworkElement)depObj).Name == childName)
        return depObj as T;

    for (int i = 0; i <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depObj); i++)
    {
        DependencyObject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depObj, i);

        //DFS
        T obj = FindChild<T>(child, childName);

        if (obj != null)
            return obj;
    }

    return null;
}

저는 일반적으로 재귀적인 것을 좋아하지만, C#에서 프로그래밍할 때는 반복만큼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에 다음 솔루션이 John Myczek이 제안한 솔루션보다 더 깔끔하지 않을까요?특정 유형의 상위 컨트롤을 찾기 위해 지정된 컨트롤에서 계층을 검색합니다.

public static T FindVisualAncestorOfType<T>(this DependencyObject Elt)
 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{
    for (DependencyObject parent = VisualTreeHelper.GetParent(Elt);
        parent != null; parent = VisualTreeHelper.GetParent(parent))
    {
        T result = parent as T;
        if (result != null)
            return result;
    }
    return null;
}

'아예'를 수 있어요.Window라고 하는 제어가 포함되어 있다.ExampleTextBox:

Window window = ExampleTextBox.FindVisualAncestorOfType<Window>();

계층으로 이동하는 정도를 제어하면서 유형별로 컨트롤을 찾는 코드입니다(maxDepth == 0은 무한히 깊음을 의미).

public static class FrameworkElementExtension
{
    public static object[] FindControls(
        this FrameworkElement f, Type childType, int maxDepth)
    {
        return RecursiveFindControls(f, childType, 1, maxDepth);
    }

    private static object[] RecursiveFindControls(
        object o, Type childType, int depth, int maxDepth = 0)
    {
        List<object> list = new List<object>();
        var attrs = o.GetType()
            .GetCustomAttributes(typeof(ContentPropertyAttribute), true);
        if (attrs != null && attrs.Length > 0)
        {
            string childrenProperty = (attrs[0] as ContentPropertyAttribute).Name;
            foreach (var c in (IEnumerable)o.GetType()
                .GetProperty(childrenProperty).GetValue(o, null)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c.GetType().FullName == childType.FullName)
                    list.Add(c);
                if (maxDepth == 0 || depth < maxDepth)
                    list.AddRange(RecursiveFindControls(
                        c, childType, depth + 1, maxDepth)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return list.ToArray();
    }
}

exiton80...사용자 컨트롤을 통해 코드가 반복되지 않는 데 문제가 있었습니다.그것은 그리드 루트에 부딪혀 오류를 던지고 있었다.이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public static object[] FindControls(this FrameworkElement f, Type childType, int maxDepth)
{
    return RecursiveFindControls(f, childType, 1, maxDepth);
}

private static object[] RecursiveFindControls(object o, Type childType, int depth, int maxDepth = 0)
{
    List<object> list = new List<object>();
    var attrs = o.GetType().GetCustomAttributes(typeof(ContentPropertyAttribute), true);
    if (attrs != null && attrs.Length > 0)
    {
        string childrenProperty = (attrs[0] as ContentPropertyAttribute).Name;
        if (String.Equals(childrenProperty, "Content") || String.Equals(childrenProperty, "Children"))
        {
            var collection = o.GetType().GetProperty(childrenProperty).GetValue(o, null);
            if (collection is System.Windows.Controls.UIElementCollection) // snelson 6/6/11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foreach (var c in (IEnumerable)collection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if (c.GetType().FullName == childType.FullName)
                        list.Add(c);
                    if (maxDepth == 0 || depth < maxDepth)
                        list.AddRange(RecursiveFindControls(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, childType, depth + 1, maxDepth)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ollection != null && collection.GetType().BaseType.Name == "Panel") // snelson 6/6/11; added because was skipping control (e.g., System.Windows.Controls.Grid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maxDepth == 0 || depth < maxDepth)
                    list.AddRange(RecursiveFindControls(
                        collection, childType, depth + 1, maxDepth)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   return list.ToArray();
}

다음과 같은 시퀀스 함수가 있습니다(완전히 일반적입니다).

    public static IEnumerable<T> SelectAllRecursively<T>(this IEnumerable<T> items, Func<T, IEnumerable<T>> func)
    {
        return (items ?? Enumerable.Empty<T>()).SelectMany(o => new[] { o }.Concat(SelectAllRecursively(func(o), func)));
    }

직계 자녀 가져오기:

    public static IEnumerable<DependencyObject> FindChildren(this DependencyObject obj)
    {
        return Enumerable.Range(0,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obj))
            .Select(i => VisualTreeHelper.GetChild(obj, i));
    }

히아라키 나무 아래 모든 아이들 찾기:

    public static IEnumerable<DependencyObject> FindAllChildren(this DependencyObject obj)
    {
        return obj.FindChildren().SelectAllRecursively(o => o.FindChildren());
    }

창에서 호출하여 모든 컨트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수집이 완료되면 LINQ(예: OfType, Where)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질문이 매우 일반적이기 때문에 매우 사소한 경우에 대한 해답을 찾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. 후손이 아닌 아이만 원한다면 Linq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private void ItemsControlItem_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{
    if (SomeCondition())
    {
        var children = (sender as Panel).Children;
        var child = (from Control child in children
                 where child.Name == "NameTextBox"
                 select child).First();
        child.Focus();
    }
}

물론 Children에 대한 루프 반복은 당연합니다.

이러한 옵션은 이미 C#의 Visual Tree를 통과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RelativeSource 마크업 확장을 사용하여 xaml의 비주얼 트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.msdn

유형별로 찾다

Binding="{Binding RelativeSource={RelativeSource Mode=FindAncestor, AncestorType={x:Type <TypeToFind>}}}" 

유연한 술어를 사용하는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.

public static DependencyObject FindChild(DependencyObject parent, Func<DependencyObject, bool> predicate)
{
    if (parent == null) return null;

    int childrenCount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  for (int i = 0; i < childrenCount; i++)
    {
        var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
        if (predicate(child))
        {
            return child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var foundChild = FindChild(child, predicate);
            if (foundChild != null)
                return foundChild;
        }
    }

    return null;
}

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부를 수 있습니다.

var child = FindChild(parent, child =>
{
    var textBlock = child as TextBlock;
    if (textBlock != null && textBlock.Name == "MyTextBlock")
        return true;
    else
        return false;
}) as TextBlock;

코드에서 특정 유형의 상위 항목을 찾으려면 다음을 사용합니다.

[CanBeNull]
public static T FindAncestor<T>(DependencyObject d) where T : DependencyObject
{
    while (true)
    {
        d = VisualTreeHelper.GetParent(d);

        if (d == null)
            return null;

        var t = d as T;

        if (t != null)
            return t;
    }
}

이 구현에서는 약간 더 빠른 재귀 대신 반복을 사용합니다.

C# 7 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, 조금 짧게 할 수 있습니다.

[CanBeNull]
public static T FindAncestor<T>(DependencyObject d) where T : DependencyObject
{
    while (true)
    {
        d = VisualTreeHelper.GetParent(d);

        if (d == null)
            return null;

        if (d is T t)
            return t;
    }
}

ControlTemplate가 분리된 XAML 파일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@CrimsonX 또는 @Drew Noakes 메서드에서 컨트롤을 찾을 수 없습니다.다음 방법으로 컨트롤을 찾았습니다.

private Image backImage;
private void Diagram_Loaded(object sender, System.Windows.RoutedEventArgs e)
{
    // here is the example of the ControlTemplate declaration
    //<ControlTemplate x:Key="DiagramControlTemplate1" TargetType="{x:Type Diagram}">
    var ctrlTemplate = (ControlTemplate)FindResource("DiagramControlTemplate1");
    // diagram is the x:Name of TemplatedControl and, "backImage" is the name of control that I want to find.
    var imageControl = ctrlTemplate.FindName("backImage", diagram);
    if (imageControl != null)
    {
        this.backImage = (Image)imageControl;
    }
}

이건 나한테 효과가 있어.

이 코드는 @CrimsonX answer의 버그를 수정합니다.

 public static T FindChild<T>(DependencyObject parent, string childName)
    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 {    
      // Confirm parent and childName are valid. 
      if (parent == null) return null;

      T foundChild = null;

      int childrenCount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    for (int i = 0; i < childrenCount; i++)
      {
        var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        // If the child is not of the request child type child
        T childType = child as T;
        if (childType == null)
        {
          // recursively drill down the tree
          foundChild = FindChild<T>(child, childName);

          // If the child is found, break so we do not overwrite the found child. 
          if (foundChild != null) break;
        }
        else if (!string.IsNullOrEmpty(childName))
        {
          var frameworkElement = child as FrameworkElement;
          // If the child's name is set for search
          if (frameworkElement != null && frameworkElement.Name == childName)
          {
            // if the child's name is of the request name
            foundChild = (T)child;
            break;
          }

 // recursively drill down the tree
          foundChild = FindChild<T>(child, childName);

          // If the child is found, break so we do not overwrite the found child. 
          if (foundChild != null) break;

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// child element found.
          foundChild = (T)child;
          break;
        }
      }

      return foundChild;
    }  

유형이 일치하지만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메서드를 계속 반복 호출하면 됩니다(합격 시 발생).FrameworkElement~하듯이T)를 사용하지 않으면 다시 돌아갑니다.null그건 틀렸어

제가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.

사용방법:

// Starts the search from thisUiElement (might be a UserContol, Window, etc..)
var combobox = thisUiElement.ChildOfType<ComboBox>();
var employeesListBox = thisUiElement.ChildOfName("EmployeesListBox");
// Starts the search from MainWindow to find the first DataGrid
var dataGrid = WpfUtils.ChildOfType<DataGrid>();
// Starts the search from MainWindow to find the all ListViews
List<ComboBox> allListViews = WpfUtils.ChildOfType<ListView>();
// Starts the search from MainWindow to find the element of name EmployeesComboBox
var combobox = WpfUtils.ChildOfName("EmployeesComboBox");

구현:

/*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Media;

namespace WpfUtilities;
*/

public static class WpfUtils{

    public static Window AppMainWindow =>
        Application.Current?.MainWindow;

    #region Find By Type
    
    // Start the search from MainWindow, example usage: var combobox = WpfUtils.ChildOfType<ComboBox>();
    public static T ChildOfType<T>() where T : DependencyObject =>
        ChildOfType<T>(AppMainWindow);
        
    /// This will return the first child of type T
    public static T ChildOfType<T>(this DependencyObject parent)
       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 {
        if (parent == null) return null;
        T child = default;
        var numVisuals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      for (var i = 0; i < numVisuals; i++)
        {
            var v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            child = v as T ?? v.ChildOfType<T>();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
        return child;
    }
    
    // Start the search from MainWindow, example usage: List<ComboBox> comboboxes = WpfUtils.ChildOfType<ComboBox>();
    public static IEnumerable<T> ChildrenOfType<T>() where T : DependencyObject =>
        ChildrenOfType<T>(AppMainWindow);
    
    /// This will not break the search when finding the first kid of type T, but it will keep searching to return all kids of type T
    public static IEnumerable<T> ChildrenOfType<T>(
        this DependencyObject parent)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 {
        if (parent == null) yield break;
        var numVisuals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      for (var i = 0; i < numVisuals; i++)
        {
            var child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            if (child is T dependencyObject)
                yield return dependencyObject;

            foreach (var childOfChild in child.ChildrenOfType<T>())
                yield return childOfChild;
        }
    }
    
    #endregion  

    #region Find By Name
    
    /// If parent is null, the search will start from MainWindow, example usage: var combobox = WpfUtils.ChildOfName("EmployeesCombobox");
    public static FrameworkElement ChildOfName(string childName,
        DependencyObject parent = null)
    {
        parent ??= AppMainWindow;
        object child = null;
        var numVisuals = VisualTreeHelper.GetChildrenCount(parent);
        for (var i = 0; i < numVisuals; i++)
        {
            var v = VisualTreeHelper.GetChild(parent, i);
            child = v is FrameworkElement f && f.Name == childName
                ? f
                : ChildOfName(childName, v);

            if (child != null)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
        return child as FrameworkElement;
    }
    
    #endregion
    
    #region
    
    // Yet another useful method, if you are writing code in a .xaml.cs file and you want to get the parent of a type.. example usage: this.ParentOfType<Grid>(); this.ParentOfType<UserControl>(); this.ParentOfType<Window>(); 
    public static T ParentOfType<T>(this DependencyObject child) where T : DependencyObject
    {
        var parentDepObj = child;
        do
        {
            parentDepObj = VisualTreeHelper.GetParent(parentDepObj);
            if (parentDepObj is T parent) return parent;
        } while (parentDepObj != null);

        return null;
    }
    
    #endregion
}

아래 코드를 사용하여 이름으로 물건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.

stkMultiChildControl = stkMulti.FindChild<StackPanel>("stkMultiControl_" + couter.ToString());

이거 드셔보세요

<TextBlock x:Name="txtblock" FontSize="24" >Hai Welcom to this page
</TextBlock>

코드 이면

var txtblock = sender as Textblock;
txtblock.Foreground = "Red"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636383/how-can-i-find-wpf-controls-by-name-or-typ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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