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스템에서 WPF 비트맵 이미지를 로드합니다.그림그리기.비트맵
한 가지 예를 들자면System.Drawing.Bitmap
WPF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.System.Windows.Media.Imaging.BitmapImage
.
이를 위한 최선의 접근법은 무엇일까요?
Memory Stream에서 로드하는 것은 어떻습니까?
using(MemoryStream memory = new MemoryStream())
{
bitmap.Save(memory, ImageFormat.Png);
memory.Position = 0;
BitmapImage bitmapImage = new BitmapImage();
bitmapImage.BeginInit();
bitmapImage.StreamSource = memory;
bitmapImage.CacheOption = BitmapCacheOption.OnLoad;
bitmapImage.EndInit();
}
Hallgrim 덕분에, 내가 결국 알게 된 암호는 다음과 같다.
ScreenCapture = System.Windows.Interop.Imaging.CreateBitmapSourceFromHBitmap(
bmp.GetHbitmap(),
IntPtr.Zero,
System.Windows.Int32Rect.Empty,
BitmapSizeOptions.FromWidthAndHeight(width, height));
원래 질문에서처럼 비트맵 이미지가 아닌 비트맵 소스에 바인딩하게 되었습니다.
이것은 이미 응답되어 있습니다만, 다음의 몇개의 확장 방법을 나타냅니다(용).변환을 실행하는 NET 3.0+).:)
/// <summary>
/// Converts a <see cref="System.Drawing.Image"/> into a WPF <see cref="BitmapSource"/>.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ource">The source image.</param>
/// <returns>A BitmapSource</returns>
public static BitmapSource ToBitmapSource(this System.Drawing.Image source)
{
System.Drawing.Bitmap bitmap = new System.Drawing.Bitmap(source);
var bitSrc = bitmap.ToBitmapSource();
bitmap.Dispose();
bitmap = null;
return bitSrc;
}
/// <summary>
/// Converts a <see cref="System.Drawing.Bitmap"/> into a WPF <see cref="BitmapSource"/>.
/// </summary>
/// <remarks>Uses GDI to do the conversion. Hence the call to the marshalled DeleteObject.
/// </remarks>
/// <param name="source">The source bitmap.</param>
/// <returns>A BitmapSource</returns>
public static BitmapSource ToBitmapSource(this System.Drawing.Bitmap source)
{
BitmapSource bitSrc = null;
var hBitmap = source.GetHbitmap();
try
{
bitSrc = System.Windows.Interop.Imaging.CreateBitmapSourceFromHBitmap(
hBitmap,
IntPtr.Zero,
Int32Rect.Empty,
BitmapSizeOptions.FromEmptyOptions());
}
catch (Win32Exception)
{
bitSrc = null;
}
finally
{
NativeMethods.DeleteObject(hBitmap);
}
return bitSrc;
}
및 NativeMethods 클래스(FxCop을 달래기 위해)
/// <summary>
/// FxCop requires all Marshalled functions to be in a class called NativeMethods.
/// </summary>
internal static class NativeMethods
{
[DllImport("gdi32.dll")]
[return: MarshalAs(UnmanagedType.Bool)]
internal static extern bool DeleteObject(IntPtr hObject);
}
변환이 양방향으로 동작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.다음 두 가지 확장 방법을 생각해 보겠습니다.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Drawing.Imaging;
using System.IO;
using System.Windows.Media.Imaging;
public static class BitmapConversion {
public static Bitmap ToWinFormsBitmap(this BitmapSource bitmapsource) {
using (MemoryStream stream = new MemoryStream()) {
BitmapEncoder enc = new BmpBitmapEncoder();
enc.Frames.Add(BitmapFrame.Create(bitmapsource));
enc.Save(stream);
using (var tempBitmap = new Bitmap(stream)) {
// According to MSDN, one "must keep the stream open for the lifetime of the Bitmap."
// So we return a copy of the new bitmap, allowing us to dispose both the bitmap and the stream.
return new Bitmap(tempBitmap);
}
}
}
public static BitmapSource ToWpfBitmap(this Bitmap bitmap) {
using (MemoryStream stream = new MemoryStream()) {
bitmap.Save(stream, ImageFormat.Bmp);
stream.Position = 0;
BitmapImage result = new BitmapImage();
result.BeginInit();
// According to MSDN, "The default OnDemand cache option retains access to the stream until the image is needed."
// Force the bitmap to load right now so we can dispose the stream.
result.CacheOption = BitmapCacheOption.OnLoad;
result.StreamSource = stream;
result.EndInit();
result.Freeze();
return result;
}
}
}
가장 쉬운 것은 파일에서 직접 WPF 비트맵을 만들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.
그렇지 않으면 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.창문들.상호 운용.이미징CreateBitmap Source FromHBitmap.
// at class level;
[System.Runtime.InteropServices.DllImport("gdi32.dll")]
public static extern bool DeleteObject(IntPtr hObject); // https://stackoverflow.com/a/1546121/194717
/// <summary>
/// Converts a <see cref="System.Drawing.Bitmap"/> into a WPF <see cref="BitmapSource"/>.
/// </summary>
/// <remarks>Uses GDI to do the conversion. Hence the call to the marshalled DeleteObject.
/// </remarks>
/// <param name="source">The source bitmap.</param>
/// <returns>A BitmapSource</returns>
public static System.Windows.Media.Imaging.BitmapSource ToBitmapSource(this System.Drawing.Bitmap source)
{
var hBitmap = source.GetHbitmap();
var result = System.Windows.Interop.Imaging.CreateBitmapSourceFromHBitmap(hBitmap, IntPtr.Zero, System.Windows.Int32Rect.Empty, System.Windows.Media.Imaging.BitmapSizeOptions.FromEmptyOptions());
DeleteObject(hBitmap);
return result;
}
커스텀 비트맵소스를 쓰는 것으로, 양쪽 네임스페이스(미디어와 도면)간에 pixeldata 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.변환은 즉시 이루어지며 추가 메모리는 할당되지 않습니다.비트맵 복사본을 명시적으로 만들지 않으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십시오.
class SharedBitmapSource : BitmapSource, IDisposable
{
#region Public Properties
/// <summary>
/// I made it public so u can reuse it and get the best our of both namespaces
/// </summary>
public Bitmap Bitmap { get; private set; }
public override double DpiX { get { return Bitmap.HorizontalResolution; } }
public override double DpiY { get { return Bitmap.VerticalResolution; } }
public override int PixelHeight { get { return Bitmap.Height; } }
public override int PixelWidth { get { return Bitmap.Width; } }
public override System.Windows.Media.PixelFormat Format { get { return ConvertPixelFormat(Bitmap.PixelFormat); } }
public override BitmapPalette Palette { get { return null; } }
#endregion
#region Constructor/Destructor
public SharedBitmapSource(int width, int height,System.Drawing.Imaging.PixelFormat sourceFormat)
:this(new Bitmap(width,height, sourceFormat) ) { }
public SharedBitmapSource(Bitmap bitmap)
{
Bitmap = bitmap;
}
// Use C# destructor syntax for finalization code.
~SharedBitmapSource()
{
// Simply call Dispose(false).
Dispose(false);
}
#endregion
#region Overrides
public override void CopyPixels(Int32Rect sourceRect, Array pixels, int stride, int offset)
{
BitmapData sourceData = Bitmap.LockBits(
new Rectangle(sourceRect.X, sourceRect.Y, sourceRect.Width, sourceRect.Height),
ImageLockMode.ReadOnly,
Bitmap.PixelFormat);
var length = sourceData.Stride * sourceData.Height;
if (pixels is byte[])
{
var bytes = pixels as byte[];
Marshal.Copy(sourceData.Scan0, bytes, 0, length);
}
Bitmap.UnlockBits(sourceData);
}
protected override Freezable CreateInstanceCore()
{
return (Freezable)Activator.CreateInstance(GetType());
}
#endregion
#region Public Methods
public BitmapSource Resize(int newWidth, int newHeight)
{
Image newImage = new Bitmap(newWidth, newHeight);
using (Graphics graphicsHandle = Graphics.FromImage(newImage))
{
graphicsHandle.InterpolationMode = InterpolationMode.HighQualityBicubic;
graphicsHandle.DrawImage(Bitmap, 0, 0, newWidth, newHeight);
}
return new SharedBitmapSource(newImage as Bitmap);
}
public new BitmapSource Clone()
{
return new SharedBitmapSource(new Bitmap(Bitmap));
}
//Implement IDisposable.
public void Dispose()
{
Dispose(true);
GC.SuppressFinalize(this);
}
#endregion
#region Protected/Private Methods
private static System.Windows.Media.PixelFormat ConvertPixelFormat(System.Drawing.Imaging.PixelFormat sourceFormat)
{
switch (sourceFormat)
{
case System.Drawing.Imaging.PixelFormat.Format24bppRgb:
return PixelFormats.Bgr24;
case System.Drawing.Imaging.PixelFormat.Format32bppArgb:
return PixelFormats.Pbgra32;
case System.Drawing.Imaging.PixelFormat.Format32bppRgb:
return PixelFormats.Bgr32;
}
return new System.Windows.Media.PixelFormat();
}
private bool _disposed = false;
protected virtual void Dispose(bool disposing)
{
if (!_disposed)
{
if (disposing)
{
// Free other state (managed objects).
}
// Free your own state (unmanaged objects).
// Set large fields to null.
_disposed = true;
}
}
#endregion
}
이미지 벤더에서 일하고 있으며 WPF용 어댑터를 시스템과 유사한 이미지 형식으로 작성했습니다.그림그리기.비트맵
고객에게 설명하기 위해 다음 KB를 작성했습니다.
http://www.atalasoft.com/kb/article.aspx?id=10156
그리고 거기에 그것을 하는 코드가 있다.Atala Image를 비트맵으로 대체하고 동일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. 매우 간단합니다.
이 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는 여러 가지 자원으로 구성되어 있다.https://stackoverflow.com/a/7035036 https://stackoverflow.com/a/1470182/360211
using System;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Runtime.ConstrainedExecution;
using System.Runtime.InteropServices;
using System.Security;
using System.Windows;
using System.Windows.Interop;
using System.Windows.Media.Imaging;
using Microsoft.Win32.SafeHandles;
namespace WpfHelpers
{
public static class BitmapToBitmapSource
{
public static BitmapSource ToBitmapSource(this Bitmap source)
{
using (var handle = new SafeHBitmapHandle(source))
{
return Imaging.CreateBitmapSourceFromHBitmap(handle.DangerousGetHandle(),
IntPtr.Zero, Int32Rect.Empty,
BitmapSizeOptions.FromEmptyOptions());
}
}
[DllImport("gdi32")]
private static extern int DeleteObject(IntPtr o);
private sealed class SafeHBitmapHandle : SafeHandleZeroOrMinusOneIsInvalid
{
[SecurityCritical]
public SafeHBitmapHandle(Bitmap bitmap)
: base(true)
{
SetHandle(bitmap.GetHbitmap());
}
[ReliabilityContract(Consistency.WillNotCorruptState, Cer.Success)]
protected override bool ReleaseHandle()
{
return DeleteObject(handle) > 0;
}
}
}
}
같은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 비트맵이 리소스/파일에서 가져온 것입니다.최적의 솔루션은 다음 링크와 같습니다.
http://msdn.microsoft.com/en-us/library/system.windows.media.imaging.bitmapimage.aspx
// Create the image element.
Image simpleImage = new Image();
simpleImage.Width = 200;
simpleImage.Margin = new Thickness(5);
// Create source.
BitmapImage bi = new BitmapImage();
// BitmapImage.UriSource must be in a BeginInit/EndInit block.
bi.BeginInit();
bi.UriSource = new Uri(@"/sampleImages/cherries_larger.jpg",UriKind.RelativeOrAbsolute);
bi.EndInit();
// Set the image source.
simpleImage.Source = bi;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94456/load-a-wpf-bitmapimage-from-a-system-drawing-bitma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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